초등 온라인 과학 프로그램 ‘생활과학교실’ 7월부터 진행
상태바
초등 온라인 과학 프로그램 ‘생활과학교실’ 7월부터 진행
  • 인천in
  • 승인 2023.06.20 15: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봉도서관, 인천대 과학영재교육연구소와 협력 운영

수봉도서관(관장 김봉세)은 인천대학교 과학영재교육연구소와 협력하여 오는 7월부터 초등 온라인 과학 프로그램 생활과학교실을 운영한다.

초등 특별 프로그램 생활과학교실은 실험체험 중심의 과학 친화 프로그램으로, 수봉도서관과학기술정보통신부한국과학창의재단인천광역시ㆍ인천대학교 과학영재교육연구소가 연계된 협력형 교육 프로젝트로 지난해 하반기부터 분기별로 운영해왔다.

올해 7월부터 시작하는 2023년 3분기 프로그램은 한국문화에서 만난 과학이라는 주제로 한국의 장 문화, 광통신, 작용반작용이 적용된 신기전, 베르누이 정리가 숨어있는 한옥 등에 대해 다룰 예정이다.

프로그램은 718일부터 926일까지 총 10차시에 걸쳐 매주 화요일 오후 5시부터 한 시간 동안 온라인 줌(ZOOM)을 통해 진행된다. 

참여를 원할 경우 621일 수요일 오전 10시부터 수봉도서관 홈페이지(https://www.imla.kr/sb)에서 신청할 수 있다. 온라인 접수를 통해 초등 2~4학년 어린이를 대상으로 15명 선착순 모집하며, 재료비는 교재를 포함하여 4만원이다.

수봉도서관 관계자는전문 인력이 확보된 우수 과학 협력형 프로그램을 도입함으로써, 미래 기술과 접목된 과학문화 프로그램을 제공하여 도서관 어린이 이용자들의 과학 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좋은 기회라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수봉도서관 홈페이지를 방문하거나 수봉도서관(032-870-9100)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