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서동 주민총회는 주민이 행복한 흥겨운 축제
상태바
운서동 주민총회는 주민이 행복한 흥겨운 축제
  • 김정형 객원기자
  • 승인 2023.09.15 08: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표창과 주민 공연이 어우러진 흥겨운 축제로 진행

2023년 운서동 주민총회가 14일 운서동 행정복지센터와 영마루공원에서 열렸다. 행사는 지역사회의 표창과 시민들의 열정적인 참여, 화려한 무대 공연 등 흥겨운 축제로 펼쳐졌다.

 

 

1부 행사는 행정복지센터 5층 대강당에서 시작되었다.

개회식에는 김정헌 중구청장과 배준영 국회의원, 시·구의원 등이 참석하였다. 김정헌 청장은 축사에서 주민 참여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열심히 노력하여 좋은 동네를 만들어가는 주민자치위원들의 봉사활동을 감사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배준영 의원은 어르신들이 활동하며 훌륭한 마을이 만들어지는 운서동에 살고 있는 주민으로서 감사한다며 축사했다.

 

중구 의회 의장상 수상 - 주민자치회 이봉용 위원
중구 의회 의장상 수상 - 주민자치회 이봉용 위원

 

주민자치회 활동을 소개하는 영상이 나오고 주민 표창장 수여식이 있었다. 중구청장 상에 주민자치회 자치위원 오진경 위원, 이경임 강사, 중구의회 의장상에 주민자치회 이봉용 위원, 운서동 노인회 장경남 회장, 배준영 국회의원상에 주민자치회 박상우 위원, 박명남씨, 이현숙씨가 수상하였다.

 

 

2024년 주민참여 예산으로 선정되는 사전 투표의제 결과 발표와 운서동 주민들이 직접 참여한 영상 인터뷰도 진행됐다. 의제 사전투표 결과 '운서동 특화거리 환경정비'와 '우리마을 역사 알리기' 두 가지가 선정되었음을 주민자치회 황철 부회장이 발표하였다. 이 사업은 주민 자치회에서 4개의 사업을 만들어내고 주민들이 선호하는 것을 투표한 결과이다.

 

 

2부 행사는 영마루 공원에서 개최되었다갈갈이 박준형의 사회로 재미있는 언어묘사로 순서가 진행되었다.

주민자치회 김형환 회장 등의 인사말을 마치고 주민자치회 프로그램 발표회가 진행되었다.

 

 

발표회에서 원문실 강사가 지도하는 고전 무용팀이 아름다운 자태와 화려한 춤선으로 흥겨운 무대를 선보였다.

실버댄스팀은 빗속의 여인, 힐앤드 폴카, 신나는 음악에 맞추어 공연했다.

김홍철 강사가 이끄는 기타와 우크렐레팀더 '좋은 걸 어떡해', '꽃집 아가씨', 의 노래로 아름다운 기타와 노래를 불렀다.

이혜리 강사가 이끄는 밸리댄스 팀은 아름다운 노래와 율동으로 이국적인 댄스를 추어 관객들의 박수를 받았다.

 

 

민요교실팀은 2021년, 2022년 인천시 대회 대상, 전국대회 우승팀이다. 경력이 화려한 만큼 능수능란한 자태로 민요에 맞춰 춤을 추어 관객들의 큰 호응을 받았다. 심사에서 최우수상 수상을 수상하였다. 전국 대회 출전은 2위에게 양보하였다.

 

 

이선아 강사가 지도하는 k-pop댄스 어린이팀입이다. 어린이팀이지만 훌륭한 k-pop을 선보여 관객들의 큰 호응을 받았다. 시상식에서 장려상을 받았다.

이경임 강사의 12명의 선수들의 실버태권도 시범이다. 어르신들이지만 절도있는 태권도 시범을 보여주었고 송판격파도 멋지게 잘해내어 큰 호응을 받았다.

 

 

다이어트댄스강사 최말엽 웰빙사교 댄스팀은 강남스타일 곡에 맞추어 리듬 춤을 잘 추었다. 율동에 맞추어 유쾌한 모습으로 진행했다. 관객들의 큰 호응을 받았다. 우수상을 수상했다.

수상순위 2위 이지만 1위팀이 작년에 전국 대회에 나갔기에 우수팀으로 전국 대회에 진출하기로 했다.

 

실버건강체조 팀도 실버 팀이지만 동작이나 율동이 아름답고 힘차서 관객들의 큰 호응을 받았다.

 

 

이날의 무대는 주민프로그램 경연이라기보다는 마치 10개의 공연을 보는 것처럼 훌륭한 발표회였다. 참가자들의 노력이 엿보이는 무대였다.

전반적으로, 2023년 운서동 주민총회는 지역사회의 공로를 인정하고, 지역 사회의 화합과 문화적 다양성을 축하하는 축제로, 주민들에게 큰 기쁨을 선사한 날이었다. 공동 노력의 힘과 단결의 중요성을 다시 한 번 상기시키는 소중한 순간이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