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니 구 & 박주원, ‘커피콘서트’에서 특별한 조우
상태바
대니 구 & 박주원, ‘커피콘서트’에서 특별한 조우
  • 채이현 인턴기자
  • 승인 2023.10.05 13: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바이올린과 집시기타의 천재적 만남
18일 오후 2시 인천동구문화체육센터에서 공연

 

10월 18일(수) 오후 2시 인천동구문화체육센터 공연장에서 인천문화예술회관의 대표 브랜드 공연 <커피콘서트>가 열린다. 바이올리니스트 대니 구와 집시기타리스트 박주원, 두 천재 아티스트가 만나 태양 같이 뜨거운 음악을 선사한다.

관람료는 전석 1만 5천원이고, 인천문화예술회관 홈페이지 및 엔티켓과 인터파크티켓에서 예매할 수 있다.

대니 구는 현재 한국 클래식 음악계에서 가장 인기 있는 바이올리니스트 중 한 명이다. 친근한 매력과 다양한 레퍼토리로 공연과 미디어 등에서 전 방위적 활동을 벌이고 있다. 특히 클래식 음악을 중심으로 재즈, 팝 음악 장르의 뮤지션들과 교류하면서 새로운 음악들을 선보여 왔다.

이번 무대의 또 다른 주인공인 집시기타 히어로 박주원은 한 언론의 표현대로 '축복처럼 찾아온 뮤지션'이다. 2010, 2011년 한국 대중음악상 최우수 재즈 & 크로스오버 부문을 2회 연속으로 수상하였으며, 데뷔 이래로 지금까지 이방의 음악들을 한국화 하는데 꾸준한 성과를 보여주고 있다. 이번 무대에서는 그의 밴드와 함께 절묘한 연주를 들려준다.

두 사람은 아스트로 피아졸라의 대표곡들인 ‘아디오스 노니노’, ‘오블리비온’, ‘아베마리아’를 비롯해 ‘로마의 휴일’ 등 우리가 사랑했던 추억의 영화 OST, 안토니우 카를로스 조빔의 ’이파네마에서 온 소녀‘ 그리고 재즈 넘버인 칙 코리아의 ‘스페인’ 등을 연주한다. 매끈하고 화려한 바이올린 사운드와 특유의 진한 에너지가 돋보이는 기타 사운드의 결합이 관객을 사로잡는다. 대니 구의 탁월한 진행과 위트 있는 해설은 연주의 재미를 더한다. 

2008년에 시작해 8만여 명의 관객들을 만난 <커피콘서트>는 매달 한 번, 수요일 오후 2시에 열리는 마티네 콘서트(낮에 열리는 콘서트)이다. 공연 전‧후 로비에 향긋한 커피가 준비되며, 다회용 개인컵 지참을 권장한다. 인천문화예술회관은 리모델링 공사로 인해 지난 7월부터 원도심인 동구로 장소를 옮겨 <커피콘서트>를 진행해 왔으며, 이번 공연은 동구문화체육센터와의 4번째 협업 무대이다.

대니 구와 박주원의 시너지를 경험할 수 있는 이 공연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동구문화체육센터 또는 인천문화예술회관 홈페이지 및 전화(1588-2341)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