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종 소각장 후보지 백지화 절차 총선 전에 완료해야"
상태바
"영종 소각장 후보지 백지화 절차 총선 전에 완료해야"
  • 김정형 객원기자
  • 승인 2023.12.29 09: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종국제도시 소각장 주민대책위원회 28일 회의 열고 공식 발표

 

 

'영종국제도시 소각장 주민대책위원회'(소각장 대책위)는 28일 회의를 열고 "인천시는 언론보도에서 언급된 소각장 계획 전면 재검토에 대한 후속조치를 즉각 이행하라"고 촉구했다.

인천 서부권 광역소각장 후보지 5곳 모두를 영종에 배치키로 한 것을 백지화하기 위한 행정 절차를 총선 전에 완료해야 한다는 것으로, 그렇게 하지 않으면 인천시의 이 언급은 총선용 꼼수 멘트로 밖에 안 보인다는 것이다.

유정복 인천시장은 26일 기자간담회에서 “민선 7기 때 급한 마음에 시가 주도적으로 인천을 4개의 권역으로 나눠 광역화를 추진하다 보니 (군·구 등) 지역마다 다른 사정을 고려하지 못했다. 앞으로 군·구가 발생지 처리 원칙에 따라 처리하는 방안을 생각해 봐야 한다. 원칙을 바탕으로 군·구와 논의를 하려고 한다”고 말했다.

이에 대해 소각장 대책위는 유 시장 발언 중 ‘발생지 처리원칙에 따라 처리하는 방안을 생각해봐야’ 발언은 곧 ‘서부권 광역소각장 후보지 5곳 영종 몰빵 백지화 및 재검토’로 받아들이고 일단 환영했다. 그러나 유시장이 기자간담회장에서 언론을 통해 간 보듯이 슬쩍 흘리는 것으로 상황을 종료해서는 안된다는 것이다.

소각장 대책위는 이날 공식 발표를 통해 ‘인천시가 인천 서부권 광역소각장 후보지 5곳 영종 몰방 백지화’를 공개선언하고 2024년 4.10 총선 전에 행정 절차를 완료할 것을 강력히 요구한다고 밝혔다. 영종에 몰안 넣은 후보지 백지화를 위한 행정절차를 먼저 이행해야 한다는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