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교육청, 5개 고교 '자율형 공립고' 추천
상태바
인천시교육청, 5개 고교 '자율형 공립고' 추천
  • master
  • 승인 2011.03.22 09: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계양고, 예일고, 서운고, 인화여고, 인천공항고 등

인천시교육청은 지역 내 5개 고교를 자율형 공립고로 지정해줄 것을 교육과학기술부에 추천했다고 22일 밝혔다.

시교육청에 따르면 지역내 일반계 고교 89개 가운데 계양고와 예일고, 서운고, 인화여고, 인천공항고 등 5개 고교가 자율형 공립고 지정을 신청했다.

시교육청은 이들 고교에 대한 심의 결과, 자율형 공립고 운영에 모두 적합하다고 판단해 최근 교과부에 자율형 공립고 지정을 추천했다.

교과부는 4월 중 인천지역을 포함해 전국 25개 고교를 자율형 공립고로 지정할 예정이다.

자율형 공립고로 지정되면 교과과정 일부 자율 편성 및 교사 일부 선택제, 교육과정 운영비 2억원(교과부 1억원, 시교육청 1억원) 지원 등의 혜택을 줘 교육력이 더욱 제고될 것으로 기대된다.

인천에는 자율형 공립고가 신현고 1곳 뿐이다. 전국에 모두 58개의 자율형 공립고가 있는 점을 감안하면 너무 적다는 지적이다. 교과부가 지역 내 자율형 사립고 수에 따라 자율형 공립고를 지정했기 때문이다.

시교육청 관계자는 "이처럼 지역별 우수학교의 부익부 빈익빈 문제를 제기했다"면서 "교과부에서도 어느 정도 인정한 만큼 올해는 여러 학교가 선정되기를 바라고 있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