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장기 노인건강체육대회’ 성황리 종료… 1,000여명 참가
상태바
‘인천시장기 노인건강체육대회’ 성황리 종료… 1,000여명 참가
  • 김민지 기자
  • 승인 2022.08.31 10: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시, 31일 인천아시아드 주경기장서 개최
입상 팀에 전국 종목별 대회 참가 기회 제공
유정복 인천시장이 31일 서구 아시아드주경기장에서 열린 '2022 인천시장기 노인건강체육대회'에서 어르신들과 인사를 하고 있다. (사진제공=인천시)

인천시민 1,000여 명이 노인건강체육대회에 참석해 갈고닦은 기량을 발휘했다.

인천시는 31일 인천아시아드 주경기장에서 ‘인천광역시장기 노인건강체육대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인천광역시장기 노인건강체육대회는 인천시가 주최하고, (사)대한노인회시연합회 주관하는 대회다. 식전공연으로 시작해 1부 개회식, 2부 운동경기, 3부 폐회식 순으로 진행됐다.

이날 10개 군·구 지회에서 선발된 게이트볼대회 72팀, 한궁대회 20팀, 그라운드골프대회 20팀, 바둑 40명, 장기 30명 등 5개 종목 운동선수와 응원단 등 총 1,000여 명이 대회에 참가했다.

우수한 성적을 얻은 참가자(팀)에 대한 시상도 진행됐다. 종목별로 우승팀 각 1팀, 준우승 각 1팀 등 17팀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으며, 개인 부문에는 9명이 입상했다. 종목별 우수한 성적을 거둔 지회에는 전국 종목별대회 참가 기회가 주어진다.

유정복 시장은 “어르신들의 건강하고 행복한 생활을 위해서 다양한 생활 체육프로그램을 확대하고 노인복지시설인프라 확충, 노인일자리 등 어르신의 양질의 삶과 직결된 다양한 정책들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박용렬 대한노인회 시연합회 회장은 “노인건강체육대회는 노인들의 심신 건강을 위해 매우 긍정적이며 노인에게 적합한 스포츠 종목들이 지속적으로 발굴되어 활기찬 노후를 즐길 수 있는 환경이 조성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