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송도에 성균관대 캠퍼스 건립?... 학교 측 “연구소 검토”
상태바
인천 송도에 성균관대 캠퍼스 건립?... 학교 측 “연구소 검토”
  • 윤성문 기자
  • 승인 2023.03.06 16:31
  • 댓글 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업 일정, 규모 등 구체적인 계획은 미정
성균관대학교 전경. 사진=성균관대
성균관대학교 전경. 사진=성균관대

성균관대학교가 인천 송도국제도시에 캠퍼스 건립을 추진한다는 소식이 알려졌으나 이는 사실이 아닌 것으로 확인됐다.

6일 성균관대에 따르면 인천 송도국제도시에 바이오 분야 관련 거점연구소 추진을 검토하고 있다.

거점연구소는 부지를 매입하거나 건물을 짓는 사업 방식이 아닌 건물 임대를 고려하는 것으로 파악됐다.

사업 일정이나 부지, 규모 등 구체적인 사업 계획은 아직 세워지지 않은 상태다.

앞서 유지범 성균관대 총장은 최근 한 매체와 인터뷰에서 ‘바이오 단지가 있는 인천 송도에 캠퍼스를 만들어 바이오 분야에 특화된 산학협력을 하겠다’고 발언한 바 있다.

그라나 최근 학생 수 감소와 원자잿값 상승 등 각종 사업 리스크를 고려하면 캠퍼스 사업은 어려운 상황이다.

성균관대는 평택시에서 58만㎡ 규모로 평택 캠퍼스를 추진했으나 학생 수 감소와 경영난 등을 이유로 2018년 사업 철회 의사를 밝힌 바 있다.

송도국제도시를 관할하는 인천경제자유구역청 역시 이와 관련 별도의 접촉은 없었다는 입장이다.

인천경제청 관계자는 “학교 측이 인천에서 캠퍼스 건립 등을 위해 인천경제청과 접촉한 내용은 없는 것으로 알고 있다”고 말했다.

성균관대 관계자는 “캠퍼스 사업은 거점연구소를 검토하는 부분에서 다소 확대된 측면이 있다”며 “거점연구소의 경우 구체적인 사업 계획이 아직 확정된 게 없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3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윤진한 2023-03-07 01:36:37
신학(유교의 하느님을 공부하는 유학이나 서양 가톨릭의 신학등).법학.의학, 문사철 및 경제.경영,기초과학.공학등을 전문 연구하는 Royal성균관대.Royal서강대 출신들이 일정인원이상 배출되는게 바람직합니다.

윤진한 2023-03-07 01:35:35
그리고 세계적인 삼성전자도 수원에 있습니다.

* 성균관대,개교 6백주년 맞아 개최한 학술회의. 볼로냐대(이탈리아), 파리 1대(프랑스), 옥스포드대(영국), 하이델베르크대(교황윤허,독일),야기엘로니안대(폴란드) 총장등 참석.

* 국사 성균관(성균관대), 한나라 태학.이후의 국자감(베이징대로 승계), 볼로냐.파리대학의 교과서 자격은 변하지 않더군요. 세계종교 유교와 로마 가톨릭도 그렇습니다.교황성하의 신성성도 변하지 않더군요. 과거와 마찬가지로 앞으로도 교과서 교육은 거의 변할 사유가 없을것입니다. 한국에서는 Royal성균관대(한국 최고대), Royal 서강대(세계사의 교황 윤허반영, 국제관습법상 성대 다음 Royal대 예우)학부 나오면 취업률과 유지취업률이 가장 좋은 자료도 있습니다. 대학원에 가서

윤진한 2023-03-07 01:32:06
캠퍼스 설립이 아닌, 연구소 설립계획인데, 구체적인 계획은 아직 미정이군요. 이렇게 이해하겠습니다. 토지나 건물 임대 비용등을 고려하면, 송도 연구소보다, 성대 자과캠 부지를 이용해, 연구소를 설립하는게 더 경제적이지 않을까요? 대학 운영도 결국은 방만한 운영에 의한 경비지출을 줄이는 효율적인 경영이 좋습니다. 이런 요인도 고려해 주시기 바랍니다. 필자가, 졸업한 Royal성균관대는, 종로구에 위치해서 고궁도 많지만, 종로 귀금속상가, 낙원상가 및 여러 관공서.기업들의 빌딩도 많고, 창신동같은 소상공인 시장도 있습니다. 그리고 문화의 거리 대학로도 있습니다. 또한 정조가 수원 화성행궁을 건설하였고, 경반직 정2품 수원유수가 있던, 수원 자연과학캠퍼스에는 세계적인 독일의 화학회사 바스프가 입주하여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