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수특산물 한마당 인천장터 13~15일 문학경기장에서 열려
상태바
농수특산물 한마당 인천장터 13~15일 문학경기장에서 열려
  • 김정형 객원기자
  • 승인 2023.10.16 11: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학경기장 광장에서 2023년 농수 특산물 한마당 인천장터가 1013일에서 15일까지 개최되었다.

인천시가 주최하고 한국후계농업경영인 인천광역시연합회가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판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인천 관내 농수특산물 생산 농어업인을 지원하는 동시에 시민들에게는 우수한 관내 농수특산물을 최대 30% 저렴한 가격으로 구입 할 수 있었다.

 

중구 수산업 경영인의 살아있는 왕새우 판매장
중구 수산업 경영인의 살아있는 왕새우 판매장

 

이번 장터에는 60개 부스에서 판매, 홍보체험, 문화 행사가 진행되었다. 특히 판매행사(54개 부스)에서는 인천 생산 농수특산물인 고구마, 순무, 인삼 등 농산물(24개소), 한우, 한돈 등 축산물(7개소), 꽃게, 미역, 건조 수산물(10개소), 김치, 인절미 등 농식품(12개소)을 시중보다 10~30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었다. 인천지역에서 생산, 제조된 농축 수산물과 가공식품을 판매 되었고, 체험행사로서 떡 만들기, 캐리커처 , 타로카드의 행사를 진행했다.

 

 

문화행사도 풍성하다. 13일 ‘포크콘서트’에서는 백영규, 유심초, 남궁옥분, 양하영, 강은철, 도시아이들, 고아라, 백다방 밴드가 출연하고, 14일 ‘트롯콘서트’에서는 홍자, 이찬성, 정혜린, 후니정이 출연하였다. 이어 15일 ‘레트로콘서트’에는 사랑과 평화, 심신, 이규석, 전유나가 출연해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였다.

 

삼대 인천 게장 판매장
삼대 인천 게장 판매장

 

그 밖에 사탕 절편 만들기, 캐리컬처, 타로카드 등 체험행사와 제기차기, 팽이치기, 투호놀이 등 전통놀이도 즐길 수 있는 풍성한 장터가 마련되었다.

 

 

인천 세일 페스타와 연계해 인천이음카드로 구매(최대 30만원)하면 15% 캐시백이 적립되고, 행사 기간 중 매일 쌀 1(200)과 농수산물 경품 증정 이벤트도 마련되었다.

 

반값으로 판매된 국내산 육우 판매장
반값으로 판매된 국내산 육우 판매장

 

장터 행사에 참가한 상인들은 직거래 장터에서 인천 강화옹진 축산 농협에만 반값 행사를 지원해서 형평성의 문제가 야기되었다고 불만을 토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