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AG 조직위 "방송중계권료 인상 청신호"
상태바
인천AG 조직위 "방송중계권료 인상 청신호"
  • master
  • 승인 2012.01.12 11: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국올림픽위원회 방문해 협조 약속 받아


김영수 인천아시안게임 조직위원장(왼쪽)이 중국을 방문, 위 자이칭 IOC 부위원장(가운데),
주오즈용 중국 올림픽위원회 부사무총장과 면담하고 있다. 사진제공=인천아시안게임 조직위원회

2014년 인천아시아경기대회 조직위원회는 방송중계권료 인상과 관련해 중국 협조를 약속 받았다고 12일 밝혔다.

조직위는 김영수 조직위원장이 지난 10∼11일 중국올림픽위원회(COC)를 방문해 중국 체육계 최고실력자 위 자이칭 국제올림픽위원회(IOC) 부위원장을 만나 아시안게임 중계권료 상향 조정을 위한 중국 협조를 악속 받았다고 밝혔다.

조직위는 아시안게임 만성 적자 해소를 위해 일본ㆍ중국 등 메이저 국가 방송중계권료를 인상하는 방안을 추진 중이다.

이와 함께 위 자이칭 부위원장은 김정은 북한 노동당 중앙군사위원회 부위원장을 언급하며, 아시안게임을 계기로 남북관계가 개선될 수 있다고 말한 것으로 알려졌다.

그는 "김정은은 오랜 세월 외국유학을 통해 개방개혁 성향이 선친보다 더 커 융통성 있는 인물"이라며 "경색됐던 남북관계가 인천아시안게임을 통해 평화무드로 갈 수 있는 좋은 기회를 마련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고 조직위는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