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전대 돈봉투 의혹 일파만파... 이성만 의원도 압수 수색
상태바
민주당 전대 돈봉투 의혹 일파만파... 이성만 의원도 압수 수색
  • 인천in
  • 승인 2023.04.13 08: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주당 이성만 의원

검찰의 민주당 전당대회 불법자금 수수 의혹 수사가 확대되면서 그 파장이 인천 정치권을 뒤흔들고 있다.

서울중앙지검 반부패수사2부는 12일 윤관석 의원(인천 남동구을)에 이어 이성만 의원(인천 부평구갑)의 자택과 사무실 등을 압수 수색했다.

검찰의 민주당 전당대회 돈봉투 전달 의혹 수사가 윤 의원에 이어 이 의원으로까지 확대된 것으로 압수 수색 영장에는 윤·이 의원이 모두 피의자로 적시된 것으로 알려졌다.

검찰이 이날 압수 수색한 곳은 윤·이 의원 외에도 송영길 민주당 전 대표 보좌관 박모씨 등 10여명의 자택과 사무실 등 20여곳이다.

검찰은 2021년 5월 민주당 당 대표를 선출하는 전당대회를 앞두고 윤 의원 등이 특정 후보의 당선을 위해 이정근(구속 기소) 전 민주당 사무부총장을 창구로 강래구 당시 한국공공기관감사협회 회장 등에게서 불법 정치자금을 받은 것으로 의심하고 있다.

윤·이 의원과 이 전 사무부총장은 당시 당대표 선거에서 송영길 후보를 도왔으며, 윤 의원은 송영길 후보가 당 대표로 선출된 이후 사무총장에 임명됐다.

압수 수색 영장에는 “강 회장이 대전 지역 사업가들로부터 마련한 9,000만원을 전당대회 직전 현역의원 10명에게 전달했다”는 혐의와 함께 “윤 의원에게 6,000만원이 전달됐으며, 윤 의원이 이를 300만원씩 2차례 의원 10명에게 나눠줬다”는 내용도 담긴 것으로 전해졌다.

한편 이성만 의원은 검찰 압수 수색과 관련해 이날 입장문을 내고 "본인은 보도된 의혹들과 전혀 관련이 없다"며 "정치 탄압에 몰두하는 검찰의 야만적, 정치적 행태를 규탄한다"고 밝혔다.

또 "어떠한 사실 확인 요청이나 사전 조사 없이 들이닥친 황당한 압수수색에 강한 유감을 표한다"고 덧붙엿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