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민사회학부모연대 2일 인천교육감 후보 토론회 개최
상태바
인천시민사회학부모연대 2일 인천교육감 후보 토론회 개최
  • 이창열 기자
  • 승인 2018.05.31 17: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안대학원대학교 오후 2시…교육감 후보 3명 토론자로 나서




6·13 인천시교육감 선거를 앞두고 유권자가 주최해 교육감선거 입후보자들의 입장을 들어보는 토론회가 2일 오후 2시 남구에 있는 주안대학원대학교 2층 대강당에서 열린다.

이날 토론회는 인천시민사회학부모연대가 주최한다. 이 단체에는 다양한 학부모단체와 교육단체, 협동조합, 시민단체 등이 자발적으로 참여하고 있다.

토론회에는 고승의(덕신장학재단 이사장)·도성훈(전 전교조 인천지부 지부장)·최순자(전 인하대 총장) 후보 3명이 모두 참석한다.

토론회는 ▲1부 자기소개 ▲2부 4가지 주요주제에 대한 토론 ▲3부 현장질문에 대한 질의응답 ▲4부 후보자 소감, 주최 측 인사 순으로 진행된다.

주요 주제토론은 사전에 학생과 학부모, 교육단체, 시민사회 등으로부터 수집한 질문을 토대로 작성한 15개 항목의 질문(후보자로부터 답변 미리 받음) 중 3가지와 뇌병변장애인협회 측이 작성한 질문 중 1개 등 모두 4개의 질문을 선정해 정한다.

현장질문은 당일 수집해 3부 순서에 무작위로 뽑아 각 후보자에게 질의하고 답변을 듣는 시간을 갖는다.

특히 이날 토론회는 페이스북과 유투브 스트리밍을 통해 온라인으로 생중계 된다. 

이 토론회는 32만명의 학생과 미취학 아동부터 성인·노령층에 이르는 교육대상인 인천시민, 유권자가 교육감 후보들의 정책과 견해를 보다 꼼꼼히 알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