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물포고 부설 방송통신고 남녀공학 전환
상태바
제물포고 부설 방송통신고 남녀공학 전환
  • 윤종환 기자
  • 승인 2020.12.21 16: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년도 신편입생 모집 때부터 여성 지원자 받아
올해 2월에 열린 제물포고 부설 방통고 제43회 졸업식 모습

인천 제물포고등학교 부설 방송통신고의 편제가 개교 45년만에 남녀공학으로 변경됐다.

21일 인천시교육청은 내년도부턴 제물포고부설방통고 신편입생 모집 때 여성 지원자를 받을 예정이라고 밝혔다.

제물포고부설방통고는 1975년 개교 이래 남학교로 운영돼 왔으나 최근 신입생 감소 추세로 정원 확보가 어려웠다.

이에 학교 측은 지난해부터 교내 구성원 및 졸업생들의 의견을 수렴해 남녀공학 전환을 결정, 올해 시교육청에 학급편제 변경 승인을 요청했다.

이후 지난 8월 시교육청이 변경 요청을 승인했고, 이에 학교 측은 학칙, 시설, 입학전형 등 제반사항 수정·보완 작업을 한창 진행 중이다.

제물포고부설방통고는 내년 1월31일부터 2월5일까지 신편입생 남녀 50명을 모집할 계획이다.

방송통신고는 월 2회 출석 수업과 인터넷을 통한 원격수업을 병행하여 교육 시기를 놓친 청년, 만학도들이 쉽고 편리하게 고등학교 교육과정을 이수할 수 있도록 돕고자 설립된 3년제 정규 공립고등학교다.

지난 1974년에 제도가 처음 도입된 이후 공립학교의 부설학교 방식으로 설치됐고, 인천에선 1975년 제물포고부설방통고, 1976년에 인천여고부설방통고가 개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